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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혁명 일백이주년의 각오

 


  • 기자명 전덕용 사월혁명회 상임의장
  •  
  •  승인 2021.03.01 09:5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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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덕수궁앞 만세시위 [사진 : 위키백과]
▲ 덕수궁앞 만세시위 [사진 : 위키백과]

  1910년 8월 이른바 한일합방 이후 10년 만인 1919년 3월1일 조선의 자주독립을 쟁취하기 위한 거족적인 민중봉기가 폭발했다. 동학혁명이 발발한 지 실로 25년 만이었다.
  일제는 동학혁명 진압을 내세워 그들의 군대를 조선 땅에 상륙시켰다. 청나라의 출병을 문제 삼아 이에 대항, 조선 침략 야욕의 첫 발걸음을 내디딜 수 있었다.
  그 후 청일전쟁 승리의 여세를 몰아 조선을 강점 무력으로 겁박 사실상 식민통치를 감행하고 있었다.
  그러니까 한일합방조약은 하나의 요식 행위이고 국권 강탈을 위한 통과의례에 지나지 않았다.

  지금은 대양문화시대이고 육지와 바다를 가릴 것 없이 항공기나 선박을 이용해서 쉽게 접근하고 왕래할 수 있다.
  그러나 19세기 말 20세기 초 만해도 대륙과 바다를 사이에 둔 원거리 접근이나 인적 물적 소통이 쉬운 일이 아니었다.
  좁은 섬나라에 갇혀 있던 일본으로서는 바다 건너 대륙 진출이 유사 이래 종족적 꿈이었고 국가적 숙원이었을 것이다. 또 어떤 설(說)에 의하면 조선반도를 통해 대륙에서 건너간 기마민족(騎馬民族)이 일본인의 주류이고, 그들의 조선땅에 대한 향수유전자가 두고두고 늘 조선 진출 침략형태로 분출 발산되는 것이라고 한다. 

  또 다른 설에 의하면 지정학적으로 대륙세력이 강대해지면 항상 조선반도가 압박을 받는다. 그때마다 조선 땅 사회지도급 집단의 일본열도 이동이 이루어졌다는 것이다. 고구려나 백제 신라가 국난을 당하거나 쇠락하여 역사의 무대에서 사라질 적마다 우수한 지배층 인물집단이 바다를 건너 일본 땅에 자리를 잡았다.
  이런 예는 역사에 기록으로 남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이 우수한 사회집단이 일본 사회의 주류가 되고 지배층이 되어, 그들은 그들 조상의 귀소본능(歸巢本能) 의지에 의한 끈질긴 조선진출 시도가 계속되고 있다는 것이다.

  또 한 가지는, 왜인들의 의식 속에 “조선인은 형편없다”는 뿌리 깊은 고정관념이 들어 있는 것이다.
  그리하여 그들은 심심하면 ‘정한론(征韓論)’을 들먹이고 함부로 조선인을 깔보는 버릇을 버리지 못한다. 
  왜인들의 “조선인은 형편없다”는 고정관념이 정신적이고 과학적인 근거는 두 가지가 있다.
  첫째는 조선인은 자신들의 역사기록 하나도 제대로 갖고 있지 못하다는 것이다. 자기들보다 훨씬 낮은 연대, 4백 년에서 무려 7백 년이 뒤지는 일천한 역사기록을 갖고 있다는 점이다.
  그다음은 유사 이래 조선민족은 스스로가 통치하는 자주독립국 건설 경영의 선례나 경험, 심지어는 그럴 능력조차도 없다는 주장이다. 자주성 주체성이 모자라는 형편없는 열등 민족이라는 것이다.

  왜인들의 역사서는 8세기 초(712~720년)에 쓰여진 ‘고사기(古事記)’와 ‘일본서기(日本書紀)’가 있다.
  조선의 역사서는 ‘삼국사기’가 고려 인종 23년(1145년)에, ‘삼국유사’는 이보다 130여 년 뒤 1281년에야 간행되었다.
  실제로 삼국사기가 역사기록으로 제구실을 한 것은 이씨왕조가 들어선 1393년 이후의 일이었다.
  우리민족 역사기록이 이렇게 늦고, 우리민족이 세운 유일한 주체 자주국가이고 웅혼한 이상과 진취적 기상을 가진 고구려가 거꾸러진 후, 일천 삼백년 동안 자주 독립국가를 가져보지 못한 것도 숨길 수 없는 사실이다.

  며칠 전에도 일본인들은 독도침공을 위한 명분 쌓기 기록을 남기려고 ‘다께시마의 날’ 행사를 강행했다.
  도대체가 왜라고 하는 족속들은 결코 호락호락한 상대가 아니다.
  우리역사가 이렇게 쭈그러들고 나라살림이 보잘 것 없이 초라해진 근본원인의 절반은 일본에 있다.
  현재도 이렇게 나라 통일을 못하고 분단 상황의 고통 속에서 살아야 하는 비극의 원인 제공자가 바로 다름 아닌 바다 건너 섬나라 왜구 일본 제국인 것이다.
  미국의 유명대학 교수라는 자가 ‘위안부는 매춘부였다’라는 망발을 쏟아냈다. 벼락을 맞아도 열 번 스무 번 맞아야 할 정신이상자의 잠꼬대인 것이다.
  이처럼 일본인들은 교활한 술수에 능하고 치밀하다.

  기미년 3월1일 만세 봉기 당시 백두산 밑 만주 간도 땅에서도 흰옷 백성들이 들고 일어섰다.
  우리의 우방이고 우리 편일 것이라 생각했던 중국군대가 뜻밖에 시위군중을 향해 실탄 사격에 나섰다. 조선동포가 가장 많이 모여 사는 간도 용정(龍井), 일만여명이 모인 3월13일 만세봉기 현장에서 18명이 사살되고 30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
  일제의 사전 공작에 의한 교활한 계략에 말려든 중국군대의 만행이었다. 
  일본인의 간계가 얼마나 음흉하고 용의주도했으면 일본과 적대관계에 있는 중국군이 조선인 만세 탄압에 앞장을 섰을 것인가.
  강자 앞에서 굽실거리고 약자 앞에선 꽃뱀처럼 고개를 바짝 드는 간악한 섬나라 근성을 못 버리는 왜인들이다.

  지금도 미국을 등에 업고 중국을 적대시하고 비열하게도 북조선 봉쇄 제재에 동조하고 중상모략을 일삼는다. 
  어떻게 하든지 우리 조선민족의 불행을 꾀하고 남북통일을 반대하는 훼방꾼 노릇을 즐긴다.
  그들이 캄캄한 미개사회에서 제대로 옷을 차려 입을 줄도 모르고 사타구니에 걸레 하나 차고 뛰어다닐 때 글과 예절종교를 전해 주었다.
  뿐만 아니라, 건축술과 도예 문화 서예와 그림에 이르기까지 그들의 생활 속에 대륙문화의 빛을 밝혀 주었었다.

  생각하면 생각할수록 왜와 우리는 구원(舊怨)이 많다. 천년을 두고 일본은 우리에게 너무 많은 악행을 범했다.
  중국 한족(漢族)이 우리에게 끼친 악행도 몸서리가 쳐지지만, 일본인들이 우리역사에 드리운 검은 그림자는 이에 비할 바가 아니다.
  사특하고 간사스럽고 잔혹하고 무자비했다.
  중국인들은 우리를 변방 제후국 우리 안에 가두고 가축처럼 짜먹고 울먹었다. 이에 비해 일인들은 날선 일본칼로 찌르고 귀를 베고 코를 잘랐다. 그리고 우리의 숨통을 끊었다. 참으로 잔인무도한 섬나라 족속들인 것이다.

  오래 전 묵은 구원은 다 그만두더라도, 그들이 주범인 태평양전쟁 이후 우리가 당하는 고통 치욕은 범죄자 일본인들이 당하고 감당해야 할 일이다. 이 무겁고 벅찬 냉전의 역사, 이 큰짐을 피해자인 우리 조선민족의 가녀린 등허리로 감당을 해야 한다니, 세상의 이치 국제 도의가 이처럼 불공평한 경우가 어디 있다는 말인가. 
  국가 대 국가, 민족 대 민족의 역사 문제는 아직도 정의와 논리, 자비가 통하지 않는다. 그저 힘의 논리이고 국부와 무력 종합국력이 곧 정의이고 승자인 것이다. 정의는 강대국의 편인 것이다.
  힘센 놈이 어른이다. 
  정상인의 몸으로 맞선 다해도 일본 국력덩치는 우리에게 버겁다. 허리 병신이 된 조선민족이 불구의 몸으로 일본의 몸집을 당해 낼 수 있을까. 더구나 왜인들 뒤에는 코끼리 몸집의 아메리카 코쟁이가 버티고 있질 않는가.

  정신 바짝 차려야 한다.
  우리 앞을 막아서는 것은 왜와 양키만이 아니다.
  이보다 더 무겁고 어지럽게 우리 앞길에 장애를 놓는 것은 거대한 힘의 외세만이 아니다. 우리의 핏속 살 속에 들어있는 외세의존 반민족 이완용, 김종필, 박정희 매국 바이러스가 문제인 것이다.
  우리민족 내부에 파고든 토착왜구, 저질 무조건 숭미주의 패거리들은 철저히 발본색원해야 한다. 썩어빠진 반민족 세력을 찾아 내쳐야 한다. 썩은 살을 도려내야만 한다.

  3‧1혁명 일백이주년을 맞아 우리는 옷깃을 다시 여미고 신들메를 고쳐 매고 떨쳐나서야 한다. 장백산 호랑이 넋을 타고 난 조선민족이 아니던가. 순 조선종 장백호 백두호의 포효소리가 우리 조국산하 북녘강산을 으르렁거린다.
  한달음에 태백준령을 건너뛰어 지리 한라에 이르리니, 6‧25전쟁 때 미군 폭격으로 쫓겨 갔던 지리산 호랑이가 옛터를 찾아 들 날도 멀지 않았다.

  일백일년 전에 울렸던 3‧1만세소리, 조선독립만세 소리가 서울 탑골공원에서, 천안 목천 아우내장터에서, 평양 대동강가에서 다시 울려 퍼져야 한다. 
  일제의 망령 제국주의, 탈을 바꿔 쓴 코 큰 제국주의 물러가라고!
  우리는 우리끼리 냉이국을 끓이든지, 달래국을 끓이든지 간섭 말라고!
  우리 일 우리끼리 알아서 할 터이니, 걱정 놓고 물러가라고!

  기미년 만세 때는 남북녘 삼천만, 남북녘 삼천리강산이 한 핏줄 한 덩어리, 큰 하나였었다.
  이제 우리는 큰 하나로 어울어져야 한다.
  남북녘 8천만이 하나 되어 조국 자주통일 독립만세를...
  우리 8천만이 한덩어리로, 스스로의 힘으로 압제의 쇠사슬을 끊고 이 땅에서 기필코 외세를 몰아내야 한다.

  3‧1혁명 만세!
  조선 독립 만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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