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권연대, 반미반전 운동기간 선포

민권연대, 반미반전 운동기간 선포
편집국
기사입력: 2017/07/28 [03:08]  최종편집: ⓒ 자주시보
▲ 민권연대는 정전협정 체결일인 7월 27일부터 한달여간 반미반전 운동을 집중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 편집국

정전협정 체결일인 7월 27민주민생평화통일주권연대(민권연대)는 미 대사관 인근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반미반전 운동기간을 선포했다민권연대는 전쟁이 끝나지 않음으로 인해 우리 국민들은 항시 전쟁위기 속에서 살아야 했다며 미국의 대북적대정책 철회와 평화협정 체결을 촉구했다.

민권연대는 북한의 '화성-14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시험 발사이후 미국의 대북압박은 그 강도를 더해가고 있고북한도 이에 대응해 추가적인 핵·미사일 시험 등을 예고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반도 긴장이 고조될 것을 우려했다특히 민권연대는 “8월에는 을지프리덤가디언 한미연합 훈련이 예정되어 있다며 미국의 폭격기핵항모 등 핵전략자산이 한반도에 집중 될 것이고 한반도 긴장은 극대화 될 것이 불 보듯 뻔하다고 주장했다.

민권여대는 그동안의 숱한 제재와 압박에도 북한의 핵·미사일 능력은 고도화 되어 왔다며 제재와 압박으로는 북한의 핵과 ICBM을 막을 수 없음이 명확해졌다고 평가했다민권연대는 남은 것은 대화와 협상뿐이라고 강조하며, “북미간 대화를 통해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바꾸는 것이 한반도 평화의 해법이라고 주장했다.

민권연대는 7월 27일부터 8월 26일까지를 반미반전 운동기간으로 선포했다민권연대는 전쟁훈련 중단사드배치 철회대북적대정책 철회북미 평화협정 체결 등의 내용으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28일 전국 동시다발 1인 시위를 진행하며, 29일에는 미 대사관 앞에서 집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
[기자회견문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미국은 대북적대정책 철회하라!

오늘은 정전협정을 맺은 지 64년이 되는 날이다. ‘정전이란 말의 사전적 의미는 전쟁 중인 나라들이 서로의 합의에 의해 일시적으로 전투를 중단하는 일이다말 그대로 현재 한반도는 전쟁이 종식된 것이 아니라 전쟁을 잠시 멈춘 상태다.

전쟁이 끝나지 않음으로 인해 우리 국민들은 항시 전쟁위기 속에서 살아야 했다한미연합 전쟁훈련이 진행되고미국의 최첨단 핵무기들이 한반도에 배치되고이에 반발한 북한이 핵미사일 시험을 할 때마다 국민들은 불안에 떨어야 한다또한 우리 국민들은 한미동맹이라는 이름하에 불평등한 SOFA협정백해무익한 사드배치 등을 감수해야 한다는 압박에 시달려야 했다.

더군다나 앞으로 한반도 위기는 더욱 고조될 것으로 보인다. 7월 4북한의 '화성-14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시험 발사이후 미국의 대북압박은 그 강도를 더해가고 있다. 7월 5(현지시간니키 헤일리 유엔주재 미 대사가 유엔안전보장이사회에서 '필요하다면 군사력까지 사용'할 것을 언급했고, 8일에는 미국의 전략폭격기 B-1B랜서가 한반도상공에서 실사격 훈련을 진행했다트럼프 행정부는 대북 독자제재에 나서는 등 경제제재에도 열을 올리고 있다북한은 이에 대응해 추가적인 핵·미사일 시험 등을 예고하고 있는 상황이다.
게다가 8월에는 을지프리덤가디언 한미연합 훈련이 예정되어 있다미국의 폭격기핵항모 등 핵전략자산이 한반도에 집중 될 것이고 한반도 긴장은 극대화 될 것이 불 보듯 뻔하다.

이제 더 이상 우리 국민들은 이런 불안한 상태가 지속되는 것을 보고 있을 수 없다. 1차적으로 미국의 대북적대 정책이 철회되어야 하며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바꾸는 것에 대한 논의가 시작되어야 한다.

그동안의 숱한 제재와 압박에도 북한의 핵·미사일 능력은 고도화 되어 왔다미 국방부 산하 국방정보국(DIA)의 보고서에서도 북한이 이르면 내년에 핵탑재 대륙간탄도미사일(ICBM)로 미 본토를 실전에서 타격할 능력을 보유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제재와 압박으로는 북한의 핵과 ICBM을 막을 수 없음이 명확해졌다남은 것은 대화와 협상뿐이다.

민권연대는 오늘(727)부터 826일까지를 반미반전 운동기간으로 선포한다미국 정부를 향해 전쟁훈련 중단사드배치 철회대북적대정책 철회 등을 적극적으로 요구할 것이다결국 북미간 대화를 통해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바꾸는 것이 한반도 평화의 해법임을 알려나갈 것이다.

이제는 한반도 전쟁상태를 끝내야 한다미국은 대북적대정책 철회하고 북미 평화협정 체결에 나서라!

2017년 7월 27
민주민생평화통일주권연대(민권연대) 

评论

此博客中的热门博文

[인터뷰] 강위원 “250만 당원이 소수 팬덤? 대통령은 뭐하러 국민이 뽑나”

윤석열의 '서초동 권력'이 빚어낸 '대혼돈의 멀티버스'

‘영일만 유전’ 기자회견, 3대 의혹 커지는데 설명은 ‘허술’